티스토리 뷰
목차
삼성전자가 올여름 공개할 전망인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플립 6'과 관련된 소식이 나왔다. 그래서 삼성전자의 여섯 번째 폴더블폰, 갤럭시 Z플립 6 출시 예상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출시 예정은 7월 or 8월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1. 디자인
디자인은 Z플립 5와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 Z플립 6은 펼쳤을 때 165.0 × 71.7 × 7.4mm로 갤럭시 Z플립 5의 크기는 165.1 × 71.9 × 6.9mm입니다. 이렇게 두께가 늘어난 것은 배터리가 더 커졌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추가 두께는 플렉스 힌지를 위한 더 많은 공간을 허용하여 결과적으로 접을 때 디스플레이에 가해지는 부담을 완화함으로써 주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 6은 하벤더와 민트 색상으로도 선보인다. 갤럭시 Z플립 5 색상과 약간 다르다. 삼성이 더 많은 색상 옵션을 제공하거나 새로운 색상 옵션을 출시할 수도 있지만 현시점에서 정보가 없다.
2. 디스플레이
내부 디스플레이에 관해서는 대각선으로 6.7인치로 이전과 같은 크기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마찬가지로, 커버 디스플레이는 3.9인치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는 일부 제안도 있으나 이전 3.4인치 크기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 듀얼 카메라 설정이 영역을 잠식하고 있다.
3. 성능
현재 Z플립 5는 출시 당시 퀄컴에서 가장 성능이 뛰어난 스마트폰 칩인 스냅드래곤 8 Gen 2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스냅드래곤 8 Gen 3 형태의 후속 제품이 출시되었으며, Z플립 6에 전원을 공급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삼성의 엑시노스 칩이 일부 시장에서 사용될 수 있을까요? 한국의 기술 사이트인 The Electc가 (샘모바일을 통해) 처음 보도했듯이, 퀄컴의 CEO는 다가오는 갤럭시 S24 휴대폰이 스냅드래곤과 엑시노스로 분할될 것이라고 확인했다. Z 플립 6에도 똑같이 적용될 수 있다.
4. 카메라
이전 Z플립 5보다 카메라 렌즈와 LED 플래시의 위치도 전작과 동일하지만 렌더링 이미지상에서는 카메라 렌즈의 크기가 조금 더 커진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카메라 센서의 변경이나 카메라 화질의 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디스플레이의 큰 변화와 힌지 구조의 최적화로 Z플립 5는 이미 큰 성공을 이루었지만 여전히 아쉬운 부분이 있다. 그중에서 12MP 카메라 성능이 있다. 워낙 폼팩터 자체가 컴팩트하기 때문에 물리적인 고성능 렌즈 탑재 분명 난제다.
그래서 이번에 출시될 Z플립 6의 카메라 화질의 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5. 배터리
네덜란드 IT매체 갤럭시클럽은 차세대 Z플립 5 Z플립 6에 탑재되는 배터리 용량이 전작에 비해 늘어날 예정이라고 3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갤럭시 Z플립 6에는 용량 1천97mAh와 2천790mAh 배터리 두 개가 탑재된다. 정격 용량은 3천887mAh이다. 일반 용량은 4000mAh이다.
작년 출시된 갤럭시Z 플립 5에는 일반 용량 3700mAh(971mAh·2620mAh) 배터리 탑재됐다.
6. 총정리
렌더링에서 보이는 힌지의 모양도 전작과 동일하기 때문에 이번 Z플립 6은 사실상 Z플립 5와 거의 동일한 외관을 가지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동안 국내의 많은 분들이 기대했던 디자인 변화가 크게 확인되지 않았지만 내부 디스플레이 주름이나 힌지의 내구성, 카메라 화질, 배터리 타임램 용량 등 보이지 않는 부분에서 개선을 기대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올여름에는 Z플립 6과 함께 즐거운 여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